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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/Unity

[Unity] VR XR Interaction Toolkit 셋팅

by RaCoCeTTe 2023. 8. 14.

어쩌다 보니 unity 일을 하게 되었네요... 흠흠

 

처음해보는 unity여서 프로젝트 생성 부터 셋팅... 깃 협업... 많이 헤맸는데 

 

작업하면서 알았던 프로젝트 셋팅을 기록하고자 합니다.

 


참고 : VR 장비는 HTC VIVE PRO 입니다.

 

 

1. Project Setup

Unity Hub에서 프로젝트를 생성 후 

Edit → Project Settings를 클릭!

 

XR Plugin Management를 클릭하면 "install XR Plugin Management" 이 있습니다.

바로바로 설치~

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화면이 나오고
최상단의 TAB은 플랫폼에 따라 셋팅을 하는 것 입니다.

 

저는 PC로 진행하기 때문에 현재 화면에서 설정을 하고

저는 Oculus가 아니라 Vive Pro로 진행하기 때문에 Open XR에 체크~

 

Input System이 바뀌어서 재시작하라는 의미 같습니다.

Yes Yes

재실행 이후 다시 Project Settings → XR Plug-in Management에 들어오면 OpenXR이 생겼습니다.

전 HTC Vive를 사용하니까 해당 컨트롤러 프로필을 Interaction Profiles에 추가하겠습니다.

2. XR Interaction Toolkit Package Install

VR 셋팅은 되었으나

현재 GameObject → XR 에 가보면 XR Rig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.

저희는 더 많은 도구들이 필요합니다.

Window Package Manager에 들어가시면

왼쪽 위에 Packages를 "Unity Registry"로 변경하고 검색창에 "XR Interaction Toolkit" 을 검색하면 해당 패키지가 나옵니다.

설치설치~

그러면 위와 같이 아까는 없었던 Object 도구들이 잔뜩 생겼습니다!!

 

 

기본적인 프로젝트 셋팅 끝

 

다음은... 카메라... 컨트롤러... 기타 등등 ..